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이야기

미묘한 애플

by mmgoon 2016. 5. 18.




뭐랄까 목을 빼며 기다리고 있는 갤럭시 기어 S2와 아이폰을 연결해주는 앱은 나오지 않는 가운데 어제 아이폰하고 맥 에어가 뭔가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징징거리길래 업데이트를 감행했습니다.

예전 같으면 별 걱정없이 업데이트를 했겠지만 지난 번에 아이폰 오에스 업데이트하고 고생을 한 기억이 있어서 (포스팅) 잠시 망설이기도 했었다죠.


그러니까 설명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튠즈 12.4는


iTunes 12.4에서 더욱 심플한 디자인으로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및 Podcast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징

- 탐색 : 이제 뒤로 버튼과 앞으로 버튼으로 보관함, Apple Music 및 iTunes Store 등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야?)

- 미디어 선택기 :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과 여러 콘텐츠 사이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도록 편집도 가능합니다. (응?)

- 보관함 재생목록 : 이제 사이드바를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보관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재생목록에 손쉽게 추가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항목만 볼 수 있도록 사이드바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가능하지 않았어?)

- 메뉴 : iTunes 메뉴를 더욱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를 통해 보관함을 원하는 대로 바꾸거나 빠른 메뉴를 사용하여 원하는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난 게으른데....)


라는 변화가 있다고 했고, 

새로운 아이오에스 9.3.2는



iOS 9.3.2 업데이트


- 일부 Bluetooth 액세서리를 iPhone SE에 연결했을 때 오디오 음질에 문제가 발생하던 오류 수정 (SE 미보유)

- 사전 정의 찾기가 되지 않던 문제 해결 (사전 정의 안함)

- Mail 및 메시지에서 일본어 카나 키보드를 사용할 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없던 문제 해결 (난 한국인)

- Alex 음성을 사용하는 VoiceOver 사용자의 경우 구두점 또는 뛰어쓰기를 말할 때 다른 음성으로 전환되던 오류 수정  (사용안함)

- MDM 서버에서 사용자 설정 B2B 앱을 설치할 수 없던 문제 해결 (응?)



라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뭔가 기술적인 난국을 해결한 그런 느낌이었지만 정작 업데이트를 마치고나니....

변화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아이튠즈는 뭐랄가 미묘한 변화가 있는 것을 느끼겠는데, 아이오에스느 아직도 미묘한 변화를 찾고 있습니다.

아아, 스스로에게 둔감한 녀석이라고 말하고 있단 말이죠.

일단 설치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으니.... 이건 좋네요.


그나저나 아이오에스 10이 나온다는 얘기들이 돌아다니는데, 뭔가 미묘하지 않은 변화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