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틀사이공/베트남 정보

베트남에 왈라비라니

by mmgoon 2023. 11. 14.

왈라비가 뭐냐면 호주에 사는 녀석으로 작은 캥거루같이 생긴 녀석입니다.

 

뭐 이런 녀석이죠

 

 

베트남 뉴스르 보는데 (출처)  베트남에서 왈라비 3마리가 잡혔다네요.

그러니까 베트남 북쪽 국경선 근처인 까오방(Cao Bang) 지방에서 왈라비를 잡았다는 겁니다.

 

응?

하는 마음으로 봤더니 누군가 불법으로 들여왔다가 어찌어찌 도망쳐서 돌아다니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중국 국경이 가까우니 중국에서 넘어온 녀석들일 가능성도 있고요.

아래는 녀석들을 베트남 산림구조대가 잡는 동영상입니다.

 

 

 

간만에 베트남 공무원들 바쁜 하루를 보냈겠네요.

도데체 녀석들은 어짜다가 건조기후에서 열대우림 기후의 베트남까지 넘어갔을까요?

녀석들의 운명은 어찌될까요. 으음...

 

-----------------------

왈라비 녀석들 소식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출처)

 

그러니까 녀석들은 식량으로 소비되지 않고 -_-;;; 

Hoang Lien Conservation and Development Center라는 곳에서 기르기로 했답니다.

뭐 녀석들 습한 기후에서 고생 좀 하겠지만 그래도 해피엔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