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사이공데일리

베트남에서 개발된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by mmgoon 2015. 5. 29.


이제 많은 폰들은 애플스럽게 발표하는게 유행인듯




며칠 전이었습니다.

그러니까 베트남 뉴스에 하노이에서 '세계 최고의 베트남에서 만든 휴대폰' 이란 것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동영상을...





네네... 

그렇군요. 녀석이 베트남어로 뭐라뭐라 하네요. 모양만 봐 주시시


그래서 기사를 읽고 대충 정리를 해봤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베트남의 바이러스 보안  대기업인 BKAV는 26일 하노이 시 국가 회의장에서 베트남 브랜드 최초의 고급 스마트 폰

"BPhone"을 공식 발표했다. (처음 들어보는 기업이져0


2. 회사가 개발한 이 스마트 폰은 동사 사장의 "iPhone 이상" 이라는 말에 화재가 되어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베트남에서는 주목을 받았져. 그러나 제 친구들의 반응은 좀 다름)


3. BPhone은 5.5인치 풀 HD화면으로 두께는 7.5mm. 미국 퀄컴(Qualcomm)의 마이크로 프로세서"

스냅 드래건(Snapdragon)801"및 BKAV의 안드로이드를 바탕으로 한 운영 시스템 "BOS"를 탑재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폰이네요. 전체적으로 모양상 두꺼운 느낌이 납니다)


4. 메인 카메라는 13메가 픽셀, 프론트 카메라는 5메가 픽셀에서 고 정밀 추적 오토 포커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평범한 수준이고)


5. 이 회사는 6월 2일부터 웹 사이트"vala.vn"에서 이 제품의 판매를 시작한다. 


6. 판매 가격은 16GB: 999만 VND (51만원), 64GB:1290만 VND (66만원), ◇ 128GB(금 도금 본체):2020만 VND (1백만원)이다.구매 후 14일 이내 반품도 가능하다.

(별로 가격의 메리트가 없네요. 왜 32GB는 없는 것인지...)



일단은 베트남에서 나름 스마트폰을 만들었다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습니다.

혹시나 주변에 쓰는 인간들이 있으면 만져보고 업데이트를 합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