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사이공데일리

Yahoo 360

by mmgoon 2006. 8. 31.




우리 나라와는 다르게 베트남은 야후가 꽉 잡고 있습니다.

메신져도 야후 메신져가 최고 인기이고, 엄청나게 야후 메일을 사용하며 등등


이런 상황에서 수 많은 베트남 사람들은 야후 360이라는 일종에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들고 있다죠.


뭐 나야 이미 개인 페이지도 있고 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옥이가


"자자 야후 홈페이지를 만들라구요"

"왜?"

"제가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와서 글도 남기고 등등"

"글세 야후라..."


옥이가 시키면 말을 잘 듣고 또한 귀도 얇은 인간이라서 당장 옥이의 초대를 수락해서 야후 360 홈페이를 만들었다.

사진도 올리고 블로그에 글도 올리고 등등


그런데 문제는 이 페이지를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당근 나랑 나를 이 길로 접어들게 한 옥이만이 방문하는 그런 곳이 되어버린 것이다. 뭐 예상한 바지만 -_-a

더군다나 글을 영어로 올려대야 하는 극악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니까 블로그에 글 하나 올리려면 영작을 해대야 하는 것이다.


결국


"옥아, 나 이거 포기할래"

"왜여?"

"아무도 안들어오자나."

"알았어염. 제가 바로 조치를"


그러고나서 다음날 들어가보니 왠 인간이 친구하자고 (싸이로 치면 1촌 맺자고) 쪽지를 보냈다.


"옥아옥아 얘가 누구야?"

"아, 누구긴요. 짱이자나요"


결국 내 뒤쪽 약 5미터에 앉아있는 도큐먼트 콘트롤러인 짱이었다. 조금 있자 아이디가 blue boy인 녀석이 1촌을 신청했다.


"짱아, 얘는 누구야?"

"후후 제 남친이자나여"


결국 옥이는 자신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내 주변에 모든 인간들을 종용해서 나와 1촌을 맺게 했다.


"이제 친구도 많아졌으니 흠흠 글도 좀 올리시구요"

"아아-"


현재까지 친구 목록은 이렇다.


1. 옥이

2. 짱

3. 짱 남친

4. ㅅ사 업자녀석 


"옥아 왜 만군은 나랑 1촌 맺자는 말을 안해?"

"그 인간 게을러서 아직 홈페지 안만들었어요. 내가 오늘 밤에 집에가서 바가지를 박박 긁어서 만들게 할께요"


하아-

야후 360 계속해야 하는 것인가....



'사는 이야기 > 사이공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타임 얘기 - 과연 나는 좁살영감인가  (2) 2006.09.06
미스 베트남  (3) 2006.08.31
새로운 집의 문제  (0) 2006.08.31
주말에 한 이사  (0) 2006.08.30
데이터 매니져 선발 대작전  (2) 2006.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