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S Town Daily

단 맛과 나이와의 관계

by mmgoon 2021. 12. 27.

 

이사를 하고 정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겨어우 어제 저녁이 되서야 정상적인 요리가 물론 100% 정상은 아니지만 가능해졌습니다.

그렇죠. 빨랑빨랑 정리하는 그런 타입은 아닙니다.

 

덕분에 평소보다 이래저래 배달음식들을 시켰습니다.

덕분에 재활용 봉투들은 터지려고 하는군요 -_-;;;;

 

그렇게 이것저것 음식들을 먹으면서 물론 맛있다고 생각을 했지만 계속 드는 생각은

'너무 달다'

였습니다. 매운 음식도 달고, 빵들도 달고, 국물도 달고.

 

외국생활을 끝내고 우리나라 음식을 열심히 먹으면서 느꼈던 이 '울 나라 음식이 달아졌다' 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중동과 베트남 생활에서 나름 단 디져트에 익숙해졌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결론을 '내가 없는 동안 울 나라 음식이 달아졌구나' 정도로 하고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후배 녀석이

 

"음식이 달아서 싫다고요?"

"아니. 싫은 것은 아닌데 굳이 이렇게까지 달아야 할까하는 생각을 한다고"

"아아 그거 아마도 형이 늙어서 그럴게요"

"뭐라고?" -_-*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단 것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져. 예전 음식에 맞춰져서"

 

라는 얘기를 했다죠.

솔직히 몇 살 차이도 안나는 녀석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었으니 신빙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도 생각되지만 (짜샤 너도 나이가 -_-*)

왠지 나이 때문이라는 생각을 떨칠 수 없네요.

으음-

노화의 증상이 혹은 결과가 내복약의 가지수가 늘어나는 것 이외에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생각 중입니다.

으음...

 

우울한데 저녁에는 피자나 시켜 먹을 예정입니다.

 

 

'사는 이야기 > S Town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데체 내가 뭘 주문한 거지?  (2) 2021.12.31
올해의 마지막 날이네요  (2) 2021.12.31
모두 기쁜 성탄절 되세요  (0) 2021.12.24
역시나 연말에는  (0) 2021.12.21
이사했습니다  (4)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