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틀사이공/음식

하노이 음식 하나 - 차 루오이 (chả rươi)

by mmgoon 2021. 5. 16.

우리가 외국 친구들에게 뭔가 특별한 그러니까 녀석들이 당혹할만한 그런 한식을 사주고 싶은 것 처럼

(네네, 너무 극단적인 것은 우정에 금이 간답니다 -_-;;;),

베트남 친구들도 특히나 하노이 친구들은 '뭔가 스페셜' 한 것을 사주고 싶어하는 경향이 남쪽보다 셉니다.

(뭐 적어도 제 주변 인간들은 말이져)

 

덕분에 이런저런 극단적인 음식들을 먹어봤는데, 오늘은 아마도 이 분류에 포함된는 하노이 음식 하나 소개합니다.

음식이라기 보다는 일종에 스트리트 푸드라고나 할까요.

하노이 구시가쪽에 있는 가게에서도 판매를 하는 나름 하노이 스트리트 푸드입니다.

그리고 막상 먹어보면 나름 맛이 괜찮답니다.

 

 

이 음식의 이름은 차 루오이 (chả rươi) 입니다.

차(chả)는 우리나라의 어묵에 해당되는 것으로, 생선살등을 으깨서 만든 녀석입니다.

그리고 루오이(rươi)는.....

특정 생물입니다.

 

 

뭐 이렇게 생긴 녀석인데 평소에는 바다에 바닥에 살다가 특정 날이 되면 수면위로 올라온다고 합니다.

어부들은 이 때를 놓치지 않고 잡는다고 하는데, 요사이는 양식을 하기도 한답니다.

 

녀석을 깨끗히 씻고 다져서 이런저런 허브들과 섞어서 튀겨내면 오늘 소개흔 요리인 차루오이가 되는 것이죠.

 

네네 튀기면 다 맛이있어지는 것이죠

 

 

먹는 방법은 뭐 야채와 쌀국수등과 함께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네네 예전에 티비에서 백종원 선생이 반 똠 호 떠이 먹은 적이 있는데 그것과 비슷하게 드시면 됩니다.

 

 

 

그럼 이 음식을 파는 곳은 당연히 하노이에 여러 군데 있지만 여행자들이 많이 가는 하노이 구시가에도 하나 있습니다.

-  상호  :  꾸아 항 차 루오이 흥 틴 (Cửa Hàng Chả Rươi Hưng Thịnh, 흥 틴 차 루오이 가게)

-  주소  :  1 Hàng Chiếu,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Vietnam

 

 

 

네네 나중에 하노이 가시면 한 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