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이야기

아이폰에서 갤럭시 기어 사용

by mmgoon 2017. 10. 18.

이 포스팅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적는 겁니다.

그러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드로이드폰+갤럭시기어, 아이폰+아이워치를 사용하지만 

저처럼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서 아이펀에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는 혹은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궁금해할까봐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네,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거의 년단위로 시간을 끌었던 삼성이 아이폰에서 갤럭시 기어 S2, S3, Sports를 지원하는 앱을 출시했고 

얼마전에 업데이트를 함으로써 어느정도 괜찮은 연결이 됩니다. 




일단 연결방법을 살펴보면,


갤럭시기어를 구동하기 전에 먼저 애플 앱스토어에서 Samsung Gear S 앱 (링크)을 다운받으셔서 아이폰에 설치를 하세요.


아이콘의 모습



그리고 갤럭시 기어를 켜시고 초기 화면에서 주변 기기를 찾는다는 메시자가 나올 때 이 앱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찾아서 연결을 합니다.

일단 연결이 되면 앱을 설치한다든지, 시계 화면을 추가한다든지 하는 것은 이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앱 기동화면



저 같은 경우 처음 갤럭시 기어 S2를 구입했을 때에는 (포스팅) 삼성이 아이폰용 앱을 개발한다고만 발표했고, 정작 실제로 아이폰용 앱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아아- 이 넘들 -_-*


그래서 위에서 말했듯이 단순하게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한동안 사용을 했습니다.

이 경우에 대부분의 앱들을 사용할 수 없고, 시계 화면도 새로 다운받을 수 업습니다.

메일, 카카오톡, 일정 등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일부 건강자료들을 저장하는 정도입니다.

뭐 개인적으로는 이 정도도 즐겁게 사용을 했습니다.


나중에 비공식적으로 나온 갤럭시용 아이폰 앱도 설치해보고, 이후에 나온 관리앱도 설치해봤지만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그러던 중 최근에 갤럭시 S2 오에스도 업데이트 되었고, 관리프로그램도 새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에서 갤럭시 기어시리즈를 관리하기가 더 좋아졌습니다. 네네, 완벽하지는 않죠.


문제는,

이게 앱과 기어가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앱에서 기어가 있음에도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경우죠. 


이런 경우라면 경험상 다음의 순서로 해보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1. 갤럭시 기어를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최신 오에스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2. 아이폰의 갤럭시 관리 앱도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3. 이폰 설정 > Bluetooth 에 들어가 갤럭시 기어 옆에 표시된 (!) 버튼을 누른 다음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서 갤럭시 기어를 블루투스 리스트에서 지웁니다.

  4. 안타깝지만 갤럭시 기어를 공장 초기화합니다. (설정 > Gear 정보 >Gear 초기화)

  5. 위의 방법으로 앱과 기어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결국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와 초기화인 것입니다.


왠지 아이워치의 사각형 모양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시계가 아냐’ 라는 생각이 자꾸들고 (아아- 내가 이렇게 선입관이 센 인간이었다니 T_T), 울 회사 분위기상 뭐랄까 대놓고 스마트 워치를 자랑하기에는 맞지 않는 까닭에, 게다가 저렴하기도 하고 해서 갤럭시 기어 S2를 아이폰과 물려서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이런 조합을 생각하시거나 아이폰을 사용중인데 덜컥 갤럭시 기어가 생기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