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이야기/컴퓨터-인터넷-모바일

베트남스러운 게임하나 소개

by mmgoon 2017. 11. 9.

베트남 호치민이나 하노이 거리를 걸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뭐랄까 베트남의 큰 도시 거리를 걸어다니는 것은 케이오틱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더욱 놀라운 것은 이러한 케이오스를 자연스럽게 물흐르듯이 통과(?)하는 오토바이 행렬이죠.

덕분에 몇 번인가 '오토바이를 한 번 몰아봐?' 라고 생각을 했었으나 길거리 출퇴근 시간에 상황을 보고 깨끗하게 포기를 했더랬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게임은 베트남의 Phong Duong Comic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꼬이 또 쪼 부옷 (Còi To Cho Vượt) 이라는 게임입니다.



아주 간단한 게임으로 아마도 하노이 도심을 스쿠터를 타고 가면서 이런저런 베트남스러운 장애물들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조작은 단순합니다. 

왼쪽을 누르면 왼쪽으로 가고 오른쪽으로 누르면 오른쪽으로 가고 가운데를 누르면 스쿠터 속도가 줄어듭니다.

아이폰/아이패드(링크)와 안드로이드(링크) 둘 다 지원합니다.




이 게임을 소개하는 이유는 단순히 그림이 재미있어서 입니다.

뭐랄까 베트남스러운 느낌이 물신 풍깁니다.

그리고 지나가는 사람, 오토바이, 스쿠터, 손수레, 자동차, 경찰 등등 베트남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이런저런 상황들이 나옵니다.

베트남 말로 모든 메뉴가 나오지만 워낙 단순해서 게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뭐 심심풀이로 해보기에는 괜찮은듯싶습니다.

베트남 도심에서 오토바이를 모는 느낌이 어떨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해보세요.